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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천인(구 선정인·심사위원) 아방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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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엘카르디아(완성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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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장 사양

    -Ram 1G이상 ,팬티엄4이상.

     설치시 필요 하드 디스크 공간  655Mb

 

    *게임특징

 -박진감 넘치는 ATB 턴방식의 RPG

-히로인 호감도에 따른 멀티엔딩. (총 6종류의 엔딩이 준비되어있습니다.)

-각 캐릭터 고유의 속성과 특성을 살린 화려한 필살기들.

-수집의 재미를 더하는 몬스터 도감과 요리 시스템. 무기 강화 시스템.

-직접 제작한 게임소스들로 기존 VX게임과 다른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동영상 재생이 되지 않을경우 indeo코덱이 설치 되지 않은경우 입니다. 해당 코덱을 찾아서 설치해 주시면

  정상적으로 동영상이 재생됩니다.

 

*조작방법 및 속성표는 게임설치시에 텍스트 문서로 동봉되어있습니다. 참고 해주세요.

*본 게임의 2차 배포및 재가공을 금합니다.

 

 

*제작 후기

    엘카르디아를 제작한기간은 9개월정도 인데 중간에 손을 놓은게 어느덧 1년이 되가네요.

    그동안 게임제작에 응원해주신분들, 그리고 제 게임을 기다려주신 분들께 감사의 말을 전하고 싶습니다.

    스크립트 제작에 도움을 주신 허걱님 감사합니다.

    취미로 하는 게임제작이지만 시간을 엄청 많이 잡아먹는 일인지라 가끔은 힘들기도 합니다.

    게임 제작자의 노력과 열정을 생각해서 제작된 게임을 뜯거나 가공하는 불미스런일은 없었으면 하는 작은

    바램을 적어봅니다.

    다음번엔 좀 더 좋은 게임으로 찾아뵙겠습니다. 

 

*블로그 주소

  http://blog.naver.com/karsis98 

 

***배포 중단****


*변경점

-티아리스의 내면으로 들어갈때 나이트메어와의 전투 종료까지 타이머를 기존 30분에서 1시간으로 확대.(난이도를 낮추기 위해서 패치)

-세계수의 심장에서 세자드와 2번의 전투후에 간헐적으로 이벤트 진행이 되지 않던 부분을 수정.(한땐에이스님 제보감사드립니다,)

 

*주의 : 기존의 세이브 파일을 적용하기위해서는 세이브파일을 반드시 미리 백업을 해두시기 바랍니다.



Comment '1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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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슈팅스타*님 축하합니다.^^ 2013.01.29 20:4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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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NEX 2013.01.31 21:35
    ㄷㄷ 다운받으려니까 FBI 경고창이 뜨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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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천년행복 2013.02.14 17:42
    받아가겠습니다 : )
  • ?
    우롸이언 2013.02.15 05:45
    어떻게 다운하는거죠?
    첨보는 사이트라;;
  • profile
    아방스 2013.02.18 11:36
    본문에 바로 다운로드 되는 링크 추가하엿습니다.
  • profile
    Lamancha 2013.03.13 01:36
    이거 19세 게임인것 같습니다.. 청소년들은 부모님의 주의가 필요할것 같아요.
  • profile
    비둘디 2013.03.23 22:41
    잘할게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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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비둘디님 축하합니다.^^ 2013.03.23 22:41
    포인트 팡팡!에 당첨되셨습니다.
    비둘디님은 50포인트를 보너스로 받으셨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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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허무의 법사 2013.03.26 18:10
    잘받겠습니다 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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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고자ㅋㅋ 2013.04.12 20:01
    바란항구에서 섬에갔다가 오빠 죽고 바란항구 다시 왓는데 어디로가야되요? 길이없는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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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만들어봅시다 2013.05.19 17:28

    아...이제 알긋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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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만들어봅시다님 축하합니다.^^ 2013.05.19 17: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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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자크페이트 2013.05.21 01:59
    지금 하고 있는데 재밌네요ㅎㅎ
    아마 터보기능이 없었다면 노가다에 질려했을지도 모르겠는데
    다행히 터보기능덕분에 노가다도 좀 더 수월해서 좋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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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만들어봅시다 2013.05.25 22:42
    각성 세자드 5만 까지 헉헉대고 깎아놓으면
    6연속 뱀파이어 팡으로 다시 12만 ㅋㅋㅋㅋㅋㅋㅋ
    멘붕재대로 왓닼ㅋㅋㅋㅋㅋㅋㅋㅋㅋ
  • ?
    파이어볼 2013.06.07 01:50

     역시 대작이네요. 정말 재밌게 즐겼습니다.

    근데 몇가지 아쉬운점이 남아서 적어보겠어요.

    앞서 어느분이 지적했던 문제이기도 합니다.

     

    1. 불편하다못해 격노 할만한 최악의 세이브 시스템.

     - 처음으로 할때 hard1로 했는데 게임 난이도가 제법 있어서  보스는 물론이고 일반 몹도 쉽지 않더군요. 그리고 몹은 회피도 불가능하죠.  미로같은 곳에서 1시간이 넘게 게임을 하는데 포션류는 고갈되고 세이브는 할수도 없고 싸우기싫은 전투는 억지로 하게되고 함정은 끝도없고 세이브포인트 찾아 헤메다가 겜오버되면 다시원점으로.. 짜증이 날수밖에 없죠. 던전에 한한 애기가 아닙니다. 재미는 커녕 스트레스만 쌓입니다. 

     

    2. 누굴위한 부가옵션? 출혈 빙결 슬립 독 석화 즉사 등등

    - 게임의 재미를 북돋아줄 부가옵션이 정작 내 캐릭들은 몇개 쓰지도 못하는데 써도 잘 안걸리고 그 몇개조차 중후반되면

     일반몹한테도 안통하는 경우가 허다하죠. 하지만 내 캐릭들은 후반까지 겁나 잘 걸리죠.  이럴거면 왜 만들었을까요 ?? 이점이나 전략적인 사용, 재미 따위는 전혀없고 리커버리 하느라 짜증만 쌓이더군요.

     

    3. 노가다와 레벨업의 의미란? 보람하나 없고 스트레스만 받는 전투구조.

    -  RPG 인 만큼 약간의 노가다가 불가 피하고 저 역시 노가다를 어느정도 즐깁니다. 근데 이 레벨업을 할수록 캐릭이 강해져야 하죠. 당연한겁니다. 근데 여기선 레벨업한다고 스탯포인트 1~2 주고 피마나 조금 오르고 땡입니다. [힘 방어 스피드 지능+크리와 회피] 이 요소들이 불변인 한계로 인해 레벨업해도 세진다기보다 단지 피마나 충전됐네~ 정도로밖에 생각이 안드네요. 특히 일반뎀지는 1000인데 크리는 1100 .. 이건좀 아닌거같네요. 쥐꼬리만한 경험치와 딱히 쓸데도 없는 골드 따위 벌려고 버거운 전투를 자청할 이유가 없더군요. 마주치면 도망도 못가니 똥처럼 겁나 피해다녔네요. 역시 스트레스입니다.

     

    4. 모니터를 부실뻔한 예측+회피 불가능한 함정 시스템.

    중후반 가면 미로같은 던전에 갑자기 구멍이 뚫리면서 한참 전으로 돌아가는 함정이 있더군요. 첨엔 어라 ? 하면서 진행했는데.. 이런 함정이 한두개도 아니고 던전 자체가 미로라 왔던길 돌아가고 길이 1차선이면 울며겨자먹기로 강제전투 해줘야하고.

    정말 욕나옵니다.  렙업을 암만하고 풀템 껴줘도 몹은 겁나센데 힘겹게 이겨봤자 딱히 얻는것두 없고. 진짜 노답이네요.

     

    5.  착용아이템. 그 존재의 의미는?

    - 무기 방어구 장신구 착용슬롯이 5개까지 있죠. 근데 상점을 가도 파는게 몇개없고, 무기 강화시스템은 무한세이브-로드 방식으로 무의미하고,  아이템은 스탯 조금 올리는거 말고는 다른 옵션도 전무하다시피하고.. 결국엔 정해진 뻔한 세팅; 정말 재미없더군요. 종류 자체도 적거니와 사냥으로는 나오지도 않고 숨은 아이템도 몇개없고 RPG 의 재미난 요소중 하나가 아이템 셋팅인데 이게임은 그런 요소를 전혀 살리지 못했네요.

     

    6. SUB QUEST의 부재 

    -결말이 6개든 60개된 관심없습니다만 게임 스토리진행에 영향을 주지않는 아기자기한 서브미션들이너무 없더군요.  NPC의 활용도가 너무 떨어지는것도 문제입니다. 조금만 더 신경썼다면 게임을 한충 풍성하고 여유롭게 만들수 있었을텐데 그점이 무척 아쉽네요.

     

    그냥 게임을 즐겨본 게이머의 한사람으로서 몇가지 조언을 해드리자면,

     

    1. 지금같은 세이브방식을 고수한겠다면 그 세이프 포인트를 적어도 2배이상 늘려야합니다.

     

    2. 우리캐릭의 부가스킬 사용폭을 넓히고 일반 몹들의 내성 범위를 축소시켜야 합니다. 보스면 몰라도 일반몹까지 그러는건 이해불가네요. 난이도 문제가 아니라 형평성의 문제입니다.

     

    3. 레벨업시 기본적으로 [힘 방어 지식 스피드] 요소에 캐릭별로 적정수준의 + @를 제공해야합니다. 회피와 크리도 마찬가지구요. 그리고 후반부갈수록 경험치의 양을 좀더 늘릴 필요가 있습니다. 크리역시 적어도 1.5배이상으로 조정하셨으면 합니다.

     

    4. 함정시스템이 엄청난 스트레스를 유발한 이유는 불편한 세이브와 회피도 못하고 득될것도 없는데다 버겁기까지한 연속전투 때문입니다.  이런부분들을 종합적으로 개선한다면,  함정시스템역시 약간 손보는 선으로 마무리 지어도 될듯합니다.

     

    5. 착용아이템 종류를 3~5배는 늘려야 합니다.  무엇보다 성능을 방어+5 이렇게만 끝내지 말고 레어 템같은경우 추가옵션을 한두개 보태고 세트템도 만든다면 사냥하려는 욕구도 증대될거같네요. (착용시 뎀지/방어/체력 % 증대 , 특정오라발현, 타격시 %로 크리,석화,중독,스턴 등 부가옵션, 타격시 %로 추가스킬시전 , 공격당할시 %로 스킬 시전,  %로 특정속성 흡수, 몹 죽일시 % 로 1/4시체폭파뎀지, 입힌뎀지 % 체력흡수 등등)

     

    6. 서브 미션만의 특화된 아이템이나 보상으로 자발적인 참여를 유도하면서 자연스레 레벨업도 할수 있도록 개선되었으면 합니다. 떠돌이 상인, 비밀 던전, 비밀상점, 겜블시스템, 챔피언 시스템(5~10%확률로 일반몹보다 20~30%정도 스탯상승한 몹) 등등도 고려해봤으면 해요.

     

    이런 몇가지만 고쳐진다면 정말 전설적인 RPG의 반열에 오를것 같네요.

     

     

  • profile
    Lamancha 2013.07.06 22:39
    수위가 너무 높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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